본문 바로가기

투자 스토리 - 전략/시황 및 투자전략

학습효과를 시킨 후 투기세력을 가지고 노는 메이져들

하락가능성을 언급한 4월28일 시황 및 투자전략입니다. 참고 하세요↓↓↓
FOMC 성명서 전문과 버냉키 기자회견 [원문요약] 그리고 증시투자전략

 

한국증시를 겨냥한 미국증시의 흐름 



S&P500 일봉지수입니다.

20일선 부근과 전 고점 부근에서 지지부진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승보다는 횡보 또는 하락에 가까운 흐름입니다. 이번 흐름도 어김없이 한국증시의 파생상품 시장을 겨냥한 듯 보여지는 군요.



나스닥 일봉 지수입니다.

마찬가지로 20일선과 전 고점 부근에서 반등가능성이 엿 보이는 기술적 흐름입니다. 하지만 이 흐름을 메이져가 역 이용할 가능성을 염두에 둡니다.


 

20일선 반등을 학습시킨 후 이용하는 메이져들



투자자별 매매동향 입니다.

전 거래일인 5월6일 동향이며 개인들은 상승에 배팅을 하고 있는 흐름이며 4월 결제일에 보여주었던 반등(학습효과)을 기대하는 흐름으로 보이는군요. 메이져는 파생상품 시장에서 수익구간이므로 이제부터는 개인들의 매매를 역으로 배팅하는 모습을 보일 듯 보입니다.



코스피 일봉 지수입니다.
메이져는 4월13일 한번 더 하락하면 큰 수익을 챙길 수 있는 구간이였음에도 불구하고 20일선 반등을 만들었고 4월19일에도 20일선을 지지 받는 흐름을 만들어 내며 파생상품시장에 집중하는 투기세력에게 학습을 시킨 후 5월4일 20일 부근에서 "반등이다"라고 생각하는 투기세력에게 상방포지션을 팔고 5월6일  20일선 이탈 시키는군요 여하튼 5월6일도 어김없이 상방포지션을 구축하는 흐름입니다. 이로 인해 더 하락할 수 있는 조건이 갖쳐져 있으며 몇 일 안 남은 결제일로 인해 변동성이 커질 수 있어보입니다. 왜 개인투자자들은 시간을 팔고 레버리지를 사는 파생상품에 집중하는지 이해가 안 되는 군요. 타짜를 고용해서 작업하는 도박판과 마찬가지의 흐름을 보이는 파생상품 시장은 헤지거래만 안전성과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새기시기 바랍니다. 이번 하락으로 파생상품에 투자하는 개인투자자들이 많이 안 다쳤으면 좋겠네요. 주식을 매수 하시는 분들은 추가하락을 염두 해두고 보수적으로 차분히 분할매수 하시면 좋을 듯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