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스토리 - 전략/시황 및 투자전략

FOMC 금리인상 언급 누굴 위해?? 그리고 한국증시(코스피)

FOMC 금리인상 언급 누굴 위해?? 그리고 한국증시(코스피)


원자재 지수입니다.

4월말 미국은 기준금리를 동결했었죠. 그후 원자재 지수가 급락을 하여 4월말에 비해 금리인상 가능성을 축소 하는 흐름입니다. 그런데도 불구 하고 FOMC 의사록 "자산매각에 앞선 금리인상 선호" 이런 뉴스가 돌아 다니는 것은 뉴스가 누굴 위해 존해하는지 의문입니다. 아니 FOMC가 누굴 위해 존재하는 걸까요? 여하튼 금리인상은 언젠간 해야겠지만 선 조정 받은 한국증시에 미치는 영향은 현상태에서 작을것으로 보여지는 군요.




유가 지수입니다.

4월말 금리동결 이후 급락하여 4월말에 비해 물가상승압박을 덜 받는 구간입니다. 만약 전고점 부근까지 상승하기 전에 금리인상을 단행 한다면 다분히 금리인상을 의도적으로 미뤘다고 볼 수 있어보이는 군요. 여하튼 금리인상에 대한 악재는 현구간에서는 크게 신경 쓰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달러 지수입니다.

달러지수 상승에 의한 국제지수의 급락으로 볼수도 있어보입니다. 그러나 원자재지수의 하락이 7%, 유가지수의 하락이 13%이고 달러의 상승이 3%정도 이므로 달러 상승대비 2배정도 하락으로 달러에 의한 하락보다 더 하락했으므로 물가 상승 압력을 덜 받는 것으로 보이는 군요.

 


코스피 일봉지수입니다.
회색박스는 제가 적극 매수하셔도 된다고 언급한 구간입니다. 이번 금리인상 언급에 크게 휘둘리지 마시고 주식을 적극 매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