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스토리 - 전략/시황 및 투자전략

11년7월18일 시황 및 투자전략

국외증시 (미국증시 중국증시)



S&P500 일봉 지수입니다.

 7월11일 시황에서 언급했듯이 매물소화 과정을 거치고 있는 흐름입니다. 물론 현재 악재가 노출되고 있으나 새로이 등장한 악재가 아닌 존재하던 악재이며 이번 미국의 법정 부채 상한선 초과는 결국 세입을 늘리던 세출을 줄이던 아님 부채상한을 상향조정하든 해결을 봐야하는 문제입니다. 단지 표를 의식 안 할 수 없는 공화당과 민주당의 힘겨루기에 불과하다고 봅니다. 어느나라든 정치란 비슷한 것 같네요. 한국도 마찬가지로 표를 의식하는 지자체가 평준화 복지를 과하게 하다보면 저런 날이 올 듯 하군요. 평준화 복지를 할 재정을 가지고 사회약자에게 더 넉넉하게 돌아갔으면 하네요. 여하튼 지수가 20일선에 지지를 받는 흐름이나 아직 매물소화과정을 더 거쳐야 할 듯 보여지므로 박스권 흐름이 유력할 듯 보여집니다.



나스닥 일봉 지수입니다.

S&P500 지수와 마찬가지로 비슷한 흐름을 보일 듯 보여집니다.



중국상해종합지수입니다.

 한국증시와 비슷한 시간대에 개장을 하는 증시이죠. 그래서 인지 강한 상승을 보여지는 모습이죠. 한국증시의 15일(금요일) 포지션상 매물소화 과정이 더 필요해 보이는 흐름이였으나 위 지수의 상승으로 투기자들이 상방에 집중하는 흐름을 보였으며 메이져가 투기자들을 코너로 몰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 군요.

 

한국증시



투자자별매매동향입니다.

 15일 금요일의 매매동향은 상승을 제약하는 포지션 구축으로 보여지면 상승보다는 하락내지는 횡보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물론 이과정은 매물소화 과정이므로 시간을 사는 투자자들에게는 매수의 기회가 될 듯 보여지는 군요. 




코스피 일봉 지수입니다.
 현재 포지션의 변동이 없는한 직전 고점부근인 2200p를 넘을 가능성은 희박해 보입니다. 이번에 나타날 매물소화 과정은 단기적 관점이므로 장기적 상승을 겨냥해서 차분히 주식을 모으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군요. 시간을 사신다는 생각으로 투자하신다면 이번 흐름에서 좋은 결과 있으리라 봅니다. 결제일 이후 단기간에 축적된 포지션이므로 변화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증시 포지션을 유심히 관찰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손절손실률을 포함한 [추천주 수익률]을 올리는 것은 개인투자자들에게 시간을 사는 투자가 무엇이 다른지를 보여드리기 위함입니다.

여기까지 네버랜드였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