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스토리 - 전략/시황 및 투자전략

금리동결이후 연일 상승하는 미국증시와 미국금리 인상 가능성? 그리고 한국증시



금에 대해서는 지속 언급 드렸었죠? 상승할 수 있는 구간이 그리 많지 않아 보이고 지금은 폭탄 돌리기에 불과 합니다. 금이 실물자산이라는 점에서 대세 하락가능성은 작지만 안전자산 선호현상으로 상승한 이후 과열 되어있다는 점에서 주의 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금리동결이후 상승하는 미국증시 (S&P500, 나스닥)


S&P500 일봉 지수 입니다.

시원하게 상승하고 있군요. 기준금리도 동결했겠다 못 갈 이유 없겠죠. 그렇지만 러시아도 물가상승으로 인해 기준금리를 0.25 인상했습니다. 그 물가상승의 주범이 바로 미국이죠. 금리인상 할만한 자리에서 안 했으니 물가상승에 관심을 두어야 할 듯 보입니다. 결국 올려야 할 금리를 잠시 유보했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밑에 미국 금리인상 가능성 언급 되있습니다)



나스닥 일봉 지수입니다.

마찬가지로 힘이 좋네요. 금리 인상을 유보한 이유가 뭔지 궁금해 지는 군요. 중국압박? 또는 단기고점? 저항선 부근이므로 돌파할 수 있을지 관심입니다.

 


중국상해종합 일봉 지수입니다.

60일선 이탈 후 지지선 부근에서 반등하는 흐름으로 매물소화 후 상승할 가능성이 커 보이는 군요.

 

한국증시(코스피) 박스권 흐름 예상



투자자별매매동향입니다.

메이져가 매우 지져분하게 포지션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현재 포지션으로는 박스권이 유력하지만 요즘 포지션 변동이 매우 심해서 관심을 두고 분석해야 할 듯 보입니다. 



코스피 일봉 지수입니다.

4월28일 투자전략[바로가기]에서 미국 기준금리 동결에도 불구 하고 박스권을 예견했었습니다. 일단 지지선 부근과 20일선 부근이지만 메이져의 특성상 저런 기술적 분석을 역이용할 가능성을 열어둡니다. 차트리스트들은 분명 저 구간에서 상승에 배팅할 가능성이 크죠. <= 만약 이 예견과 함께 한다면 20일선 이탈 염두에 둡니다. 20일선 이탈한다면 분할로 적극매수 해도 나쁘지 않을 듯 보여집니다. 종목간 고평가와 저평가가 분명 존재 합니다. 코스피가 하락해도 상승할 종목은 분명 존재합니다. 그런 종목을 선택할 능력이 있으시다면 진입해도 나쁘지 않지만 그렇지 않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매수유보가 나을 듯 보입니다.

 

미국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 (물가상승압력 고조)

 


원자재 일봉지수입니다.

지속저항을 받던 전 고점은 돌파하려는 움직임입니다. 돌파 후 급등한다면 미국도 물가상승으로 금리인상을 할 수 밖에 없을 듯 보입니다. 물론 달러가치 하락률은 감안하고 보시기 바랍니다.



유가 일봉 지수입니다.

원자재 지수와 비슷한 흐름으로 급등한다면 물가상승 압력을 미국도 피할 수는 없어 보입니다. 추적해보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nIvip's 투자 스토리]네버랜드였습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