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스토리 - 전략/투자 활용팁

[TIP] 주식사기꾼(단타매매 애널리스트) 적극 역이용하기


안녕하세요 네버랜드입니다. 브리핑에 앞서 주식사기꾼은 모든 단타매매전문 애널리스트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내재가치가 없고 거래자금이 작은 걸 알고서도 시세를 움직일 생각으로 추천하는 애널리스트를 말하는 것이며, 단기투자 방식을 폄하할 생각이 전혀 없음을 밝힙니다.

주가가 단기 상승하는 원리 이해하기

핫이슈 1위종목번호 (039530)의 5분봉 차트입니다.


이기업은 현재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종목번호로 검색하세요 039530 회사명 바꾸는거 참 쉽네요 흠

5분봉상 전고점(검은색 선)을 돌파하고 눌리는 곳이 기술적으로 지지를 받아야 하는 곳입니다.

얼마의 거래금이 투입되었는지 확인해 볼까요? 10:00~10:05분까지의 5분봉 고가가 9,330원 거래량은 18,057주이므로 거래대금은 168,471,810원으로 약1억7천만원정도네요. 1천만원 투자자가 17명 모이면 지지할수 있는 흐름으로 지지만 성공하면 관심가지고 있던 투기자들이 지지를 확인하고 달려들 수 있는 흐름입니다. 또한 저종목을 추천한 애널리스트가 고작 17명을 보유했을꺼라 보기 힘들고, 박리다매 성격이 강한 단기투자 애널리스트가 17명이라면 그일을 접어야겠죠. 주식입문하는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단기투자를 좋아하고 그러기에 단기투자 애널리스트가 많죠. 저 또한 과거에 단기투자를 했었고 큰 아픔을 격었기에 이렇게 활용팁을 써봅니다.

핫이슈1위종목 코코의 재무제표입니다. (간략한 내재가치브리핑하고 넘어가겠습니다)


자기자본이 150억이고 총자산으로 따져도 189억입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5546억이네요 어처구니 없죠? 순자산가치대비 36배의 시가총액으로 거품이 장난 아니며, 내재가치가 없음을 알수 있죠. 꿈을 먹는 기업이라 미래에 큰성장 할수 있다고요? 미래에 얼마나 이익을 얻어야 이기업이 거품이 아닌지 볼까요? 은행이자율이 5%정도이니 작게 잡아 5%성장을 할라면 현재 시가총액대비 얼마를 벌어야 할까요? 277억(시가총액 5546억X성장률5%)이 나오므로 현재 순자산으로 보나 영업이익을 보나 가능성이 매우 희박해 보이는 군요.
이제 인정하시겠습니까? 내재가치 없음을...
  
역대 유명한 단기투자 애널리스트는 왜 장기간 살아남지 못하는가?

역대 유명한 단기투자 애널리스트들은 다 어디로 갔습니까? 그들이 추천한 종목으로 그렇게 상한가를 먹고도 왜 현재 활동을 하지 않는 걸까요? 그들이 경영난으로 활동을 안한다고요? 그건 말이 안되죠. 그들은 작게 잡아 100명이상의 회원을 보유합니다. 10만원만 받아도 1000만원으로 절대 경영난은 아니죠. (내재가치 투자자들이 경영난이라면 모를까?) 그들을 맹신하는 투자자들에게 큰아픔을 주었을꺼라 예견해봅니다. 상한가가 갈수 있다는 것은 하한가도 갈수 있음을 말하며, 내재가치가 없다는 것은 그주가가 복구 되기가 힘들다는 것을 말합니다. 이해가 되시나요? 그래서 리스크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단기투자자들이 분산투자를 할 가능성은 희박하고, 그애널리스트를 맹신하는 단계에 이르면 자금을 끌어와서 몰빵투자를 하므로 점점 깊은 퇴락의 길로 가게 됩니다. 안타까운 현실이죠.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볼까요?

단기투자(급등주) 애널리스트 역이용하기

1단계 : 현재 가장 유명한 단기투자(급등주) 애널리스트 찾기!!!

각종 싸이트나 카페를 뒤져보시고 회원이 얼마나 많은지 확입합니다. 100명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곳을 찾으세요. 광고를 많이 하는 곳을 찾으셔도 될듯합니다. (회원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단기 수급이 많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죠)

2단계 : 매수추천시 변동이 얼마나 발생하는지 확인합니다.

종목매수 추천시 최소 몇% 상승하는지 파악을 해야 합니다.(최소 상승 %는 최소 수익실현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매수추천시 최초로 발생하는 상승률을 말합니다.) 그래야 적절한 수익실현 구간을 계산할수 있습니다. 계산이 되셨다면, 스탑로스를 걸어 놓으세요. 이익실현은 최소상승하는 %를 넣으시고 손실제한은 최소상승하는 %의 반을 적용합니다.{ex)최소상승이 3%라면 이익실현은 3% 손실제한은 1.5%를 적용면 됩니다.}

스탑로스 적용하는 법 (키움증권HTS적용 예시)

키움증권 메뉴툴바에서 0310을 쓰고 엔터를 칩니다.그럼 아래의 주식StopLoss창이 뜹니다.



상단 오른쪽에 보이는 조건추가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의 스탑로스 설정창이 뜹니다.


1번 : 잔고편입시 스탑로스 탭을 클릭하시면 위의 화면이 보일겁니다.
2번 : 손실제한과 %를 체크 하시고 "1.5"가 써있는 곳에 손실제한할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3번 : 마찬가지로 이익실현과 %를 체크하시고 "3"가 써있는 곳에 이익실현할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4번 : 마지막으로 조건추가 하시면 설정끝!!! (아래의 창이뜨면...)



5번 : 감시시작을 클릭하시면 스탑로스 실행이 완료!!
이제 매수시 설정한 조건으로 손실제한과 이익실현이 이루어 집니다.

자세한 사항은 보유하신 증권사의 고객센터에 문의 하셔서 확실히 설정한 후 이용하세요.


적용시 주의할 점

이투자 방식은 내재가치 없는 급등주를 죽어도 매매해야겠다 하시는 분을 위한 팁이며,
필자는 이런 종목을 처다도 보지 않는다는 걸 밝힙니다.


매수시 손이 빨라야 합니다.

매수추천받고 바로 진입하지 못 했다면 적용하지 마시고 다음 추천을 기다리세요.

리스크 관리(위험관리)

총 주식투자자금의 10%또는 500만원이하로 제한하며, 수익난 자금은 재투자 하지 않습니다.(항상 최초투자자금으로만 운용해야 합니다.) 이말은 곧 90%는 안전한 투자처에 있어야 함을 말합니다. 재미만 보시는 것이지 목숨은 걸지 마세요.

여기까지 네버랜드였습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