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스토리 - 전략/투자 활용팁

일본주식 살만한 가치가 있을까? 환차손익은 생각 하셨나요?

안녕하세요 네버랜드입니다.
워렌버핏의 언급으로 이슈화 된 일본 주식에 대해 브리핑을 해드리겠습니다.

일 본 증 시

 


니케이 225 지수입니다. 
추세안으로 안착하는 흐름이죠. 지진으로 기업의 실물자산 즉 설비자산에 손실을 입지 않은 기업은 회귀해야죠. 바다(일본)가 흔들리면서 배(상장기업)가 흔들린 것이니 바다가 안정이 되면 과하게 하락한 부분은 다시 복구해야죠. 그런 의미에서 반등이지 아직 전고점을 탈환할 만한 모멘텀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원 / 엔 (환율)

 


원/엔 환율 차트입니다.
한국투자자입장에서 보면 엔화가 고평가 되 있으므로 환차손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엔화가 단기적으로 폭락한 일본 주식을 사겠다는 수요로 상승할 수 도 있으나, 단기적 요인일 뿐 장기적 관점에서는 원/엔 환율이 10원대(즉100엔당 1000원대로...)로 내려와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엔화, G7 공조 시장 개입 합의(3월18일)
G7에서 대놓고 고평가된 엔화를 팔겠다고 공언을 한 것이죠. 즉 엔화를 비싼값에 파는데 국제금융 안정이라는 명목을 얻은 것입니다. 그러니 단기적으로 엔화를 버블을 만들어서 팔겠다는 말로 밖에 안들리는 군요.

달러 / 엔 (환율)


USD/JPY 월봉 차트입니다.
달러대비 엔화가 고평가 되 있음을 보여주는 차트이죠. 현재 대세 지지선 부근이므로 미국에서는 엔화를 끌어다 투자를 하면 환차익을 챙길수 있는 형국입니다. 이흐름으로 장기적 상승이 가능함을 엿 볼 수 있는 것이지요. 단기적 흐름을 쫒지 마시고 큰흐름에 속해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네버랜드였습니다. 모두 성공 투자하세요 ^^


오늘 시황 및 투자전략은 큰 변동이 없으므로 어제 브리핑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미수금의 증가와 옵션포지션의 투기성으로 인한 저항대 돌파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