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스토리 - 전략/시황 및 투자전략

일본 악재 소멸, G7공조, 공포지수 안정, 엔화지수 급락, 결국 금요일 투자전략 예상 적중

안녕하세요 네버랜드 입니다.

3월18일 금요일 투자전략 참고하세요 ↓↓↓

미국 경제지표 호조, 일본 방사능의 불확실성, 금의 유동성 그리고 증시

미 국 증 시



S&P500 일봉 지수입니다.
 아름다운 조정을 거쳤고 파생상품 결제도 맞쳤으니 이젠 상승을 준비할때가 된것 같군요. 급락후 매물소화 과정을 거치고 있으므로 보기 좋은 흐름입니다.


나스닥 일봉지수입니다.

 지속적인 음봉이 발생 되고 있으나 지지선에 안착하려는 흐름으로 보이며, 단기적인 매물소화만 거치면서 상승을 준비하는 흐름입니다.





공 포 지 수
 


공포지수 일봉입니다.
 금요일 시황에서 언급 드렸듯이 안정을 찾아가고 있는 흐름이죠. 200일선에서 다소 지지를 받을 수 있는 여건이나 안정을 찾아가는데 소요되는 소음일뿐이라 봅니다.

엔 화 지 수



엔화지수입니다. 

 마찬가지로 금요일에서 언급 드렸듯이 이해할수 없는 급등이라 했었죠. 결국 G7 회원국의 공조를 빌미로 폭락하는 군요. 엔화에 투자했던 투기꾼들의 손절에서 나오는 흐름으로 보이는군요. 하지만 2008년 원유버블처럼 엔화에서도 비슷한 흐름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다만 그흐름은 메이져가 털고 나오기 위해 만드는 급등이므로 장기적으론 하락에 배팅하는 것이 좋겠죠.
누차 말씀 드렸드시 메이져는 슬슬 엔화를 빌려 투자하려는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일본 강진으로 유동성을 풀고 있으므로 공급에 의해 엔화의 가치는 떨어질수 밖에 없죠. 장기적으로는 엔화를 빌려 투자하면 환차익과 투자수익을 모두 챙기는 흐름입니다.

한 국 증 시



투자자별 매매동향입니다.
 일본 강진 악재를 무마 시키려는 메스컴이 돌고 있군요.(이역시 18일 시황에서 언급) 이번에 개인 투자자들이 하락에 배팅하느라 콜매도를 많이 늘려놓은 상태 입니다. 그래서 메이져는 268p까지 끌어 올릴 가능성이 크고, 개인들은 이를 방어 하기위해 선물 매도를 늘릴 가능성이 큽니다. 이를 이용하여 외국인은 선물을 싸게 거둬 들일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흐름은 일본 강진 악재를 분석하지 않고 그져 탐욕이 앞섰다는 것이 문제이겠죠. 여하튼 안타까운 현상입니다.



증시 자금 흐름입니다.

 시장은 17,18일 상승을 하였는데 미수금을 늘고 있군요. 결국 종목별 차별화 현상이 나올 듯 합니다. 신용매수가 많은 종목들은 피하시는게 좋을 듯 보이는군요. 항상 말씀 드리지만 기업의 본질(내재가치)을 보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기술적 분석은 매수타이밍을 잡기위해 필요할 뿐 맹신하면 할수록 실패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코스피 지수 일봉입니다.
 3월15일 이탈만 패닉만 빼면 저 박스권을 지켜주는 흐름이죠. 21일부터 추천 나간 14 종목 중 1종목은 매수가를 안주고 바로 상승 하였고 손절나가 2종목 중 1종목은 15일 급락에 손절 나갔습니다. 나름 선방이죠. 여러분도 본질을 보시면 이런 포트폴리오 구축 하실수 있으리라 봅니다. 결국 21일부터 분할 매수를 권했으며 일본 강진과 방사능 불확실에도 불구하고 분할로 적극 매수하시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결국 잘 따라오신 분들은 수익을 챙겨 가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물론 기업의 내재가치는 보시고 매수 하셨으리라 봅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눌릴때마다 적극 모으시기 바랍니다.


공 황 / 패 닉 / P A N I C


공황: 근거 없는 두려움이나 공포로 갑자기 생기는 심리적 불안 상태.
 공황은 대체적으로 모르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이를 메이져가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현상이라고 봅니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자신이 투자하는 기업에 본질을 모른체 투자하기 때문에 휘둘리는 것이라 봅니다. 앞으로도 이런 분석이 필요한 문제들이 대두 될 수 있으며 증시를 떠나지 않는 이상 더욱 더 그런 상황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그때마다 불안을 느끼며 불안해 할것이 아니라 본질을 보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네버랜드 였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