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스토리 - 전략/시황 및 투자전략

미국 경제지표 호조, 일본 방사능의 불확실성, 금의 유동성 그리고 증시


안녕하세요 네버랜드입니다.



S&P500입니다.
 경제지표 호조로 1.34% 상승마감 했습니다. 지지선을 정확히 지켜주고 있는 흐름 보기 좋군요. 일본강진 악재와 함께 아름다운 조정을 거쳤으니 곧 일본 방사능의 불확실성을 확실성으로 변경하든 다른 호재를 뿌리든 무마하는 메스컴이 돌 것이라 봅니다.



나스닥 일봉지수입니다.
 지지선 라인에서 등락을 보이는 군요. 나스닥도 위차트와 마찬가지의 흐름이나, 음봉이죠. 상승률은 큰차이가 없는데 시가를 띄워 음봉 마무리를 하는군요. 나스닥은 한국증시와 연관성이 높으므로 파생상품에서 선점을 하기위한 포석이라 봅니다.



변동성 지수입니다.
 일본 방사능 불확실성으로 변동성이 커진 이후 안정을 찾아가는 흐름으로 보입니다.
아직 불확실성이 잔재해 있지만 경제적 관점에서 주변국에게 반사이익이 있으므로 주변국까지 영향 받을 필요는 없죠.

<한국증시>



투자자별매매동향입니다.
 현재 외국인과 증권이 서로 다른 파생상품 포지션을 구축 했으므로 싸움이 일어 날수도 있습니다. 그싸움에서 변동성을 만들 가능성이 있으며, 방사능 악재를 사용할 가능성을 염두해 둡니다. 리스크 관리는 하시되 중요한 지지선 이탈이 아닌 종목을 잘라내는 과오를 범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코스피 일봉입니다.
1922p이하로 하락하기 어려운 구간이였으나 11일 일본강진 이후 방사능 불확실성(어떤 사상이 벌어질 것인지 모르는 상태, 모르기에 공포이죠.)을 이용하여 이탈시켰으며 그흐름에서 메이져는 파생상품에서 엄청난 수익을 챙겨 갔습니다. 앞으로도 이용할 필요성을 느낀다면 적극 이용할수 있으므로 레버리지가 높고 기한부 증권인 파생상품에는 손 대지 않으심이 좋아 보이는 군요.

금지수입니다.
 금은 실물자산으로 가치가 충분히 있지만 안전자산으로의 가치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제경제가 바닥을 지나는 상황이므로 안전자산의 선호심리로 오른 부분은 조정이 나타나야 할것으로 보여지며 그유동성은 증시에 유입 될 가능성을 있습니다. 모든 안전자산은 국제경제가 살아나면 날수록 증시에 유동성을 공급할수 있으므로 분할로 적극 매수 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네버랜드였습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