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스토리 - 전략/시황 및 투자전략

미국증시 쌍봉발생 그리고 자만하고 있는 투자자들 [기존 주식투자전략 예상 적중]

3월 31일 투자전략 위험회피전략 언급 ↓↓↓
장기적 상승가능성과 단기적 하락가능성 그리고 2번째 매수의 기회

4월 11일 투자전략 쌍봉발생가능성 언급  ↓↓
주요 이슈 점검과 한국증시(주식, 증권) 투자전략

미국증시 쌍봉 발생



S&P500 일봉 지수입니다.

4월 11일 투자전략에서 미국증시 쌍봉가능성[바로가기]에 대해서 언급 드렸죠. 기술적으로 60일선 부근이므로 지지를 받을것 같지만, 지지를 못 받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기술적 분석을 좋아 하기 때문이죠. 만약 60일선 이탈이 발생한다면 그때부터 분할매수 접근하면 좋을듯 하군요.

 



나스닥 일봉 지수 입니다.

마찬가지로 20일선과 60일선 부근으로 이탈을 해야 참여하는 투자자들이 불안해 하겠죠. 하지만 그런 불안한 상태에서 분할매수 접근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탈 가능성염두에 둡니다.

 

한국증시 그리고 자만하고 있는 투자자들

 



투자자별 매매동향입니다.

어제 코스피가 쌍봉으로 하락하는데도 개인투자자들의 옵션 포지션을 상방 배팅을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개인투자자들의 파생상품시장주도해왔다고 바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시장을 리드하며 수익을 키워 나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제부로 1121억 손실로 전환되었습니다. 메이져들의 의도된 학습효과를 준 듯하군요. 선물지수 278p 이상 상승하면 위험회피를 고려해야 한다고 했었죠 위험회피를 하신분이 있었다면 그 파생상품은 지금 수익구간이 되겠네요. 옵션이라면 시간가치 때문에 오늘쯤 수익구간으로 들어갑니다.



 



코스피 일봉 지수입니다.

쌍봉발생하며 하락하고 있죠. 위 투자자별매매동향에서 보았듯이 개인투자자들은 학습효과 때문에 급락을 해도 과한 상승배팅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코스피는 60일선 이탈할 가능성이 커지는 국면입니다. 분명 이런 국면에서도 내재가치가 우월한 종목은 아름다운 조정 또는 상승하는 흐름을 보이게 되므로 확인할건 확인하고 매도조건에 부합되는 종목은 매도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nIvip's 투자 스토리]네버랜드였습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