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스토리 - 전략/시황 및 투자전략

보수적인 시각 유지하시되 60일선 이탈한다면 적극매수

안녕하세요 네버랜드입니다.
↓↓↓ 어제 브리핑 참고하세요
코스피 박스권과 60일선 돌파 그러나 보수적인 시각으로 눌릴때 매수하시기 바랍니다.

미 국 증 시

 

 

 

S&P500 지수 일봉입니다.
 어제 브리핑에서 언급 했듯이 저항선 부근에서 매물소화가 필요하다고 언급 했었죠. 미 소비지출 07%증가 및 미 잠정주택판매 2.1%증가로 호재로 발표 되었으나 눌릴 자리는 눌리고 가야죠. 호재나 악재는 어떤 영향을 주는지 분석만 하시고 일희일비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나스닥 지수 일봉입니다.
 마찬가지의 흐름이나 틀린점이 있다면 60일선 이탈을 했습니다. 한국증시와 연관성이 크므로 이런 흐름을 보이는 거라 봅니다.




 

한 국 증 시

 

 

 

투자자별 매매동향입니다.
 메이져는 장기적인 흐름엔 상승에 배팅하고 있으나 단기적인 흐름에 하락을 배팅하고 있는 형국이고 개인은 코스피60일선에 올라타면서 파생상품에 과한 상방 포지션을 취하고 있다는 점이 안타깝네요.

 

시장지도입니다.
 시장이 어떤흐름을 보였는지 대략적으로 보여주는 차트입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위주로 올리고 나머지는 눌르는 흐름이죠. 메이져는 이흐름을 유도하면서 파생상품 시장에서 반대 포지션을 선점하고 있는 흐름입니다.


코스피 지수 일봉입니다.
 제가 적극 매수하라고 말씀드렸던 시기는 노란박스 부근으로 60일선 아래에서 주가가 흐를때입니다. 60일선 돌파로 BUY 코리아를 외치는 전문가가 많아지면서 단기 조정을 보일 가능성이 커지고 있는 흐름이므로 보수적인 시각을 유지하시고 기업의 내재가치 대비 저평가 종목을 골라 차분히 분할 매수하시기 바랍니다. 싼값에 좋은 종목 거둬 드릴수 있는 2번째 기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