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스토리 - 전략/시황 및 투자전략

잔재되어 있는 악재와 한국증시

미 국 증 시 그리고 잔재되어 있는 악재

 



S&P500 일봉 지수입니다.

중요한 지지선 이탈시키고 다시 올려 놓는군요. 이 흐름은 미국증시의 옵션 구와 국내증시의 옵션 구조의 차이를 이해할 필요가 있죠 미국은 유럽형 옵션으로 즉, 행사가능일을 만기일 당일로 한정한 옵을 뜻합니다. 그래서 깊은 하락 보다는 60일선 부근에서 만기일을 맞지 않을까 합니다.

 



나스닥 일봉 지수입니다.

마찬가지 흐름이며 이탈시킨 후 안심시키는 듯한 모습입니다. 최근 유럽금리 인상과 함께 미국금리인상 가능성이 고조 되고 있습니다. 만약 현실화 된다면 단기적으로는 악재(선반영 포함)이고 장기적으론 호재입니다. 이를 염두에 두는 흐름이 아닌가 합니다.

 



원/달러 일봉 차트입니다.

최근 급락을 했죠 장기적인 하락 가능성을 예상하지만 기술적으로는 단기적 반이 나올수 있는 자리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미국금리가 인상 되면서 또는 미국금리인상이 고되면서 반등할 수 있는 여건입니다.


 

한 국 증 시

 



투자자별매매동향입니다.

메이져들은 하방 포지션을 그리고 있습니다. 위험회피라고 보기엔 과한 부분이 있으며, 현재 잔재해 있는 악재는 미국금리인상, 일본 여진 발생 그리고 방사능 등이 있습니다. 메이져가 의도하는데로 투자자들이 잘 따라간다는 전제하에 심리적으로 악재를 활용할 가능성을 염두에 둡니다. 

 


코스피 일봉 지수입니다.

어제 멋지게 상승을 했군요. 하지만 저항대 상승 돌파 보다는 60일선 이탈을 염두해둔 박스권흐름을 보일듯 보이며, 다음주가 매우 중요한 시기가 될듯 하군요 지금 매수하시고 싶으신 분은 위험회피는 필수로  보입니다.

 

[PS or TIP] 제가 하락 가능성을 언급한다고 투기적으로 하락배팅한다고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필자의 포스팅은 건전한 투자들을 위한 시황이며, 전 하락배팅은 위험회피에 대해서만 투자라 생각하며 과한 레버리지 상품에 일방적인 투자를 하는 행위를 투기로 간합니다. 제가 만약 선물, 옵션, FX마진등 레버리지 상품을 만질 때는 장기적 하락을 예상할때이며, 총자산의 80% 이상이 채권에 투자한 후 일 것입니다.

여기까지 [nIvip's 투자 스토리]네버랜드였습니다. 모두 성공투자하세요.